이용 - 바람이려오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1980 가요

이용 - 바람이려오 [가사/듣기/노래]

by dream reader""

목차


    이용 - 바람이려오 / 1982

     

    '바람이려오'는 1981년에 열린 국풍 81 KBS 젊은이의 가요제에서 금상을 수상한 노래로 가수 이용이 부른 노래이자 가요계 데뷔곡입니다. 1982년 2월 17일에 발매된 이용의 1집 앨범에도 수록이 되었습니다.

     

     

    '바람이려오'는 황풀잎 작사, 작곡의 곡으로 황풀잎은 이용의 여동생 친구라고 합니다. 이용은 '바람이려오'가 그야말로 대박 히트를 치며 하루아침에 스타 가수가 되었습니다.

     

    '바람이려오'는 1982년 KBS '가요톱 10' 4주 연속 1위를 비롯해서 방송과 라디오 등 각종 음악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그야말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용은 1982년 2월 17일에 발매된 자신의 1집 데뷔 앨범의 타이틀 곡인 '잊혀진 계절'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조용필과 함께 당대 최고의 인기 가수가 되었습니다.

     

     

    이용 - 바람이려오 [라이브] 국풍 81

    이용 - 바람이려오

     

     

    이용 - 바람이려오 [듣기]

    이용 - 바람이려오

     

     

    이용 - 바람이려오 [1집/1982]

    이용---바람이려오
    이용 - 바람이려오

    앨범명 : 이용 지구전속 제1집

    발매일 : 1982. 02. 17

     

    - 수록곡 -

    Side A
    1. 잊혀진 계절
    2. 가시와 장미
    3. 그대 (Hey!)
    4. 눈망울
    5. 지난날의 미소

    Side 
    1. 바람이려오
    2. 동천
    3. 멀어진 사람
    4. 기약없는 만남
    5. 서울
    6. 산울림 [건전가요] 

     

     

    이용 - 바람이려오 [가사]

     

    그대 잠든 머리맡에 가만히 앉아
    이 밤을 지키는 나는
    나는 바람 바람이려오

     

     

    그대 잠든 모습처럼 가만히 앉아
    이 밤을 지키는 나는
    나는 어둠 어둠이려오

    멀리서 멀리서 밝아오는 아침이
    나의 노래 천국의 노래 삼켜 버려요

    날개짓 하면서 밝아오는 아침이
    나의 노래 천국의 노래 흩어 놓아요

    산들 산들 불어오는 포근한 바람
    이 밤을 지키는 나는
    나는 바람 바람이려오

    멀리서 멀리서 밝아오는 아침이
    나의 노래 천국의 노래 삼켜 버려요

    날개짓 하면서 밝아오는 아침이
    나의 노래 천국의 노래 흩어 놓아요

    산들 산들 불어오는 포근한 바람
    이 밤을 지키는 나는
    나는 바람 바람이려오

    이 밤을 지키는 나는
    나는 어둠이려오

     

    김범룡 - 바람 바람 바람 [가사/듣기/노래]

     

    김범룡 - 바람 바람 바람 [가사/듣기/노래]

    김범룡 - 바람 바람 바람 / 1985 '바람 바람 바람'은 1985년 3월 10일에 발매된 싱어송라이터인 김범룡의 1집 데뷔 앨범 [바람! 바람! 바람!/별빛속의 님] 타이틀 곡입니다. '바람 바람 바람'은 김범룡

    dreamslove.tistory.com

    배따라기 -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하나요 [가사/듣기/노래]

     

    배따라기 -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하나요 [가사/듣기/노래]

    배따라기 -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하나요 / 1984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하나요'는 1984년 5월 15일에 발매된 혼성 듀오 배따라기의 정규 2집 앨범 [배따라기] 수록곡입니다. 배따라기는 싱어송라이

    dreamslove.tistory.com

    현철 - 내 마음 별과 같이 [가사/듣기/노래]

     

    현철 - 내 마음 별과 같이 [가사/듣기/노래]

    현철 - 내 마음 별과 같이 / 1987 '내 마음 별과 같이'는 대표적인 트로트 가수인 현철과 주현미가 1987년에 함께 발매한 앨범 [내 마음 별과 같이] 타이틀 곡입니다. '내 마음 별과 같이'는 1986년부터

    dreamslove.tistory.com

    설운도 - 다시 한번만 [가사/듣기/노래]

     

    설운도 - 다시 한번만 [가사/듣기/노래]

    설운도 - 다시 한번만 / 2014 '다시 한번만'은 2014년 9월 15일에 발매된 트로트 가수이자 탁월한 싱어송라이터인 설운도의 정규 앨범인 [설운도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수록곡입니다. '다시 한번만'

    dreamslove.tistory.com

    진성 - 못난놈 [가사/듣기/노래]

     

    진성 - 못난놈 [가사/듣기/노래]

    진성 - 못난놈 / 2020 '못난놈'은 2020년 6월 25일에 발매된 트로트 가수 진성의 미니 앨범 (EP)인 [못난놈/지나야/상팔자] 타이틀 곡입니다. '못난놈'은 진성이 직접 작사를 하였고, 김도일 작곡가가

    dreamslo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