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레나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이혼, 대표곡
본문 바로가기

연예정보

김세레나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이혼, 대표곡

by dream reader""

목차


    김세레나
    김세레나

     

    김세레나 나이, 고향, 프로필

     

    '민요의 여왕'으로 불리는 인기 신민요 가수인 김세레나는 본명은 김희숙이며 1947년 10월 7일 생으로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나이는 만 76세입니다.

    김세레나는 키는 158cm이며 종교는 천주교입니다. 학력은 강경중앙초등학교, 강경여자중학교, 국악예술고등학교, 서라벌예술대학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두 번의 이혼을 한 김세레나는 슬하에 아들 두 명을 두고 있으며 둘째 아들은 아이돌 그룹인 '논스톱'과 '마요네즈' 멤버로 활동을 한 진의남입니다.

     

     

    김세레나 데뷔, 가수활동

     

    김세레나는 국악예술고등학교 1학년 때인 1964년 동아방송(DBS) 주최 '가요백일장'에 출전을 하여 연말결선대회에서 1등을 하며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국악을 전공하며 박초월 명창 등에게 창법을 배운 김세레나는 1965년 신민요 가수인 최숙자와 함께 부른 '갑돌이와 갑순이'로 신민요 가수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김세레나는 1967년 '새타령', 1968년 솔로로 부른 '갑돌이와 갑순이'와 '짚세기 신고 왔네'가 크게 히트를 하며 스타가수가 되었습니다.

     

    이후 김세레나는 '꽃타령', '까투리사냥', '성주풀이', '창부타령', '울릉도사랑'의 히트곡 등을 연이어 발표를 하며 '민요의 여왕'이라는 칭호와 함께 신민요계 최고의 인기가수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김세레나는 월남전을 비롯해서 군부대 공연을 가장 많이 한 가수로 연예인 최초로 국가유공자증을 받은 가수이기도 합니다.

     

    당시 김세라의 인기는 대단하여 1970년대 당시 가장 많은 세금을 내는 연예인이었으며 당시 박정희 전 대통령은 김세레나에게 '국보급 가수'라는 타이틀을 붙여주었다고 합니다.

     

    김세레나 두 번의 결혼과 이혼

     

    김세레나는 자신보다 12세 연상인 밴드 마스터와 21세 때 첫 번째 결혼을 합니다. 김세레나는 집안의 강력한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을 하게 됩니다.

     

    첫 번째 남편은 김세레나와 결혼하기 직전에 전처와 이혼을 하였고, 김세레나는 남편의 이혼 사실을 모르고 결혼을 하였습니다.

     

    김세레나는 혼인신고를 하기 위해 남편의 호적을 보니까 이혼한 경력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결혼 후에도 술과 도박, 여자문제 등이 겹치면서 김세레나는 결혼 5년여 만인 1974년 이혼을 하게 됩니다.

     

    1983년 김세레나는 두 번째 남편과 재혼을 하게 됩니다. 두 번째 남편과 연애를 하면서 임신을 하게 된 김세레나는 결혼식 다음날 출산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두 번째 남편과도 이혼을 한 김세레나는 첫 번째 남편과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과 두 번째 남편과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 등 슬하에 아들 둘을 두고 있습니다.

     

     

    김세레나 대표곡, 수상

     

    김세레나는 이국적인 미모, 그리고 간드러지면서도 구성진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오랜 기간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국민 민요가수입니다.

     

    김세레나의 대표곡으로는 '갑돌이와 갑순이', '짚세기 신고 왔네', '새타령', '꽃타령', '까투리사냥', '성주풀이', '창부타령', '울릉도사랑' 등이 있습니다.

     

    김세레나는 2001년 선행연예인 부문 대통령표창, 2002년 제17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공로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관련 글 보기

    '수덕사의 여승' 송춘희 나이, 고향, 프로필

     

    '수덕사의 여승' 송춘희 나이, 고향, 프로필

    송춘희 나이, 고향, 프로필, 데뷔 가수 송춘희는 1937년 10월 8일 평안북도 영변 출생으로, 현재 나이는 만 86세입니다. 1947년 가족들과 월남하였습니다. 8남매 중 맏딸로 종교는 불교이며 법명은 백

    dreamslove.tistory.com

    조미미 나이, 고향, 프로필, 대표곡

     

    조미미 나이, 고향, 프로필, 대표곡

    조미미 나이, 본명, 고향, 데뷔, 가수활동 조미미는 1947년 1월 17일 전남 영광 출생으로 본명은 조미자입니다. 6남매의 맏이로 목포 여자 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조미미는 고등학교 1학년때

    dreamslove.tistory.com

    '동숙의 노래' 문주란 나이, 고향, 프로필, 대표곡

     

    '동숙의 노래' 문주란 나이, 고향, 프로필, 대표곡

    문주란 나이, 고향, 프로필, 데뷔 문주란은 본명은 '문필연'이며 1949년 9월 30일 부산 출생으로 현재 만 74세입니다. 5녀 1남의 막내딸로 성지초등학교와 동래여자중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문주란

    dreamslove.tistory.com

    가수 하춘화 나이, 고향, 프로필, 이혼, 재혼, 폭발 사고

     

    가수 하춘화 나이, 고향, 프로필, 이혼, 재혼, 폭발 사고

    하춘화 나이, 고향, 프로필 가요계 레전드이자 인기 트로트 가수인 하춘화는 1955년 6월 28일 생으로, 전라남도 영암군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나이는 만 68세입니다. 하춘화는 4 자매 중 둘째로

    dreamslove.tistory.com

    가수 장미화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이혼

     

    가수 장미화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이혼

    장미화 나이, 고향, 프로필 가수이자 사업가인 장미화는 본명은 '김순애'이며 1946년 7월 13일 생으로 서울에서 일곱 자매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6명의 언니는 모두 폐렴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dreamslo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