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유지나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이혼
본문 바로가기

연예정보

가수 유지나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이혼

by dream reader""

목차


    유지나
    가수 유지나

     

    유지나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트로트 가수인 유지나는 본명은 유순동이며, 1968년 8월 22일 충청남도 부여군 출생으로 현재 나이는 만 55세입니다. 유지나는 혈액형은 B형이며 종교는 불교입니다.

     

    유지나는 7살 때부터 어머니를 따라 민요를 불렀고 중학교 때부터 국악을 배우며 서울 국악예술고등학교, 추계예술대학교 국악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유지나는 판소리를 전공한 국악인이자 트로트 가수입니다.

     

    유지나는 1983년 KBS 전국 국악 콩쿠르에서 '심청가'로 최우수상을, 1987년 MBC 노들가요제에서 '소문났네'로 대상과 최우수 가창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유지나 가수 데뷔, 가수 활동

     

    유지나는 1987년 1집 [소문났네] 1989년 2집 [탑돌이] 1992년 [암행어사출두]를 발매하며 가수로 활동을 하다가 가수 활동을 중단하고 판소리 학원을 운영하였습니다.

     

    유지나는 가수 현숙의 제안으로 트로트 가수로 전향을 하였고, 1998년 '저 하늘의 별을 찾아'로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2005년 유지나는 국악풍의 트로트 곡인 '쓰리랑'의 히트하였고 이어서 2006년 '속 깊은 여자', 2008년 '쇼쇼쇼'가 연이어 히트를 하며 2009년 제9회 한국전통가요대상 여자 가수왕을 수상하였습니다.

     

    유지나 결혼, 이혼

     

    유지나는 2009년 11월에 자신보다 4살 연상인 사업가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결혼 1년 만에 이혼을 하였고, 슬하에 자녀는 없으며 아직까지 재혼을 하지 않고 혼자서 살고 있습니다.

     

    유지나는 남편과의 이혼 이유에 대해서 "(전남편이) 우리 아버지 같은 사람인 줄 알고 결혼했는데 전혀 다른 사람이었다"며 "내가 돈을 버는 걸 알고 그 돈을 빼먹으려고 했다. 얘기하고 싶지도 않다"면서 이혼을 후회하지 않는다고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유지나 가족

     

    유지나는 중학교 1학년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머니와 5남 1녀의 막내딸로 지내며 서울 국악예술고등학교에 진학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가정형편이 녹록지 않아서 유지나의 셋째 오빠가 공장에 다니며 받은 월급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유지나는 예전에 500만 원 전세를 살 때 10억 원에 누드모델 제의를 받은 적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가족들을 생각하고 거절을 하였다고 합니다.

     

    유지나는 가족들의 헌신과 배려로 자신이 커리어를 쌓을 수 있었다며 자신의 데뷔곡이자 히트곡인 '저 하늘의 별을 찾아'로 돈을 많이 벌게 되자 셋째 오빠에게 차를 사주고 가족들을 위한 모든 경비와 경, 조사비를 지출했다고 합니다.

     

    유지나는 인터뷰에서 "명절에 조카들까지 가족들이 다 모이면 25명 정도 되는데, 명절을 비롯해 어머니 생신, 가족 여행 돈을 모두 내가 댄다. 매년 오빠들한테 쓰는 돈만 6000만 원"이라며 가족들을 위하여 많은 돈을 쓰면서 '가족들에게 주는 행복이 커서 오히려 행복하다'며 가족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유지나 대표곡, 수상

     

    유지나는 국악풍의 트로트 곡들과 정통 트로트 곡들을 많이 불렀으며 트로트계에서 정통 트로트의 명맥을 잇는 가수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지나의 대표곡으로는 '저 하늘의 별을 찾아', '쓰리랑', '속 깊은 여자', '쑈쑈쑈', '고추', '선남선녀', '안 그런 척', '무슨 사랑', '내 사랑아', '돈돈 돈타령', '모란' 등이 있습니다.

     

    유지나는 1983년 KBS 전국 국악 콩쿠르 최우수상, 1987년 MBC 노들가요제 대상, 2009년 제9회 한국전통가요대상 여자 가수왕, 2010년 제1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성인가요 10대 가수상, 제11회 대한민국 연예문화상 성인가요부문 10대 가수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가수 최유나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대표곡

     

    가수 최유나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대표곡

    최유나 나이, 고향, 프로필, 본명 트로트 가수인 최유나는 본명은 최효중으로 1964년 10월 18일 전남 목포 출생입니다. 현재 나이는 만 59세이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최유나는 목포여자고등학교,

    dreamslove.tistory.com

    가수 김혜연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가족, 뇌종양

     

    가수 김혜연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가족, 뇌종양

    김혜연 나이, 고향, 프로필, 가족 트로트 가수인 김혜연은 1971년 3월 28일 인천 출생으로, 현재 나이는 만 52세입니다. 김혜연은 인천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학창 시절 육상선수로 활동을 하

    dreamslove.tistory.com

    가수 이자연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가수 이자연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이자연 나이, 고향, 프로필, 데뷔 이자연은 본명은 이현옥이며 1958년 8월 18일 경북 군위군 출생으로 현재 만 65세입니다. 건국대학교 예술학부, 건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방송통신융합학과를

    dreamslove.tistory.com

    가수 현숙 프로필, 나이, 고향, 결혼

     

    가수 현숙 프로필, 나이, 고향, 결혼

    현숙 나이, 고향, 프로필, 대표곡 현숙은 본명은 정현숙이며 1959년 5월 17일 전북 김제 출생으로, 현재 만 64세입니다. 금성여자중학교, 김제여자고등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졸

    dreamslove.tistory.com

    '돌팔매' 가수 오은주 나이, 고향, 프로필, 대표곡

     

    '돌팔매' 가수 오은주 나이, 고향, 프로필, 대표곡

    오은주 나이, 고향, 프로필 오은주는 본명은 오은례이며 1966년 서울 출생으로 현재 58세입니다. 오은주의 혈액형은 B형이며 종교는 불교입니다. 2남 2녀 중 셋째이며 슬하에 자녀 1명을 두고 있습

    dreamslo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