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최유나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대표곡
본문 바로가기

연예정보

가수 최유나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대표곡

by dream reader""

목차


    최유나
    가수 최유나

     

    최유나 나이, 고향, 프로필, 본명

     

    트로트 가수인 최유나는 본명은 최효중으로 1964년 10월 18일 전남 목포 출생입니다. 현재 나이는 만 59세이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최유나는 목포여자고등학교, 호남대학교 의상학과,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문화콘텐츠학을 졸업한 석사 출신의 가수입니다.

     

     

    최유나 데뷔 및 가수 활동

     

    어렸을 적부터 노래에 소질이 있던 최유나는 1983년 음악 경연 프로그램인 KBS '신인탄생'에 출연하여 5주 연속 우승을 차지하였고, 1983년 제7회 NBC '서울 국제가요제'에 출연하여 인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1983년 4월 15일에 발매된 앨범인 [첫정 / 말장난]으로 데뷔한 최유나는 1987년 KBS 2TV 드라마인 '애정의 조건' 주제가를 부르기도 하였습니다.

     

    최유나는 1992년에 발표한 트로트 발라드 곡인 '흔적'이 1993년 서울 가요대상 본상, 한국 노랫말 가요대상, MBC 연말가요제전 '올해의 트로트 상' 등을 수상하는 등 크게 히트를 하였고, 최유나는 스타 가수가 되었습니다.

     

    최유나는 1999년에 가수 나미의 '미움인지 그리움인지'를 리메이크 한 곡으로, 제14회 골든 디스크 본상, 한국예술체육대상 가수부문 대상 등을 수상하며 대표적인 트로트 여가수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최유나 결혼, 남편, 가족

     

    최유나는 지인의 소개로 만난 사업가 출신의 남편과 결혼을 하였습니다. 최유나의 남편은 최유나에게 첫눈에 반해서 매니저를 자처하였고 결국 결혼을 하였다고 합니다.

     

    당시 최유나는 가수 생활을 계속해야 될지를 고민하던 시기에 만난 남편의 권유로 '흔적'을 불렀고, 노래는 대박이 나면서 최유나는 전성기를 보내게 됩니다.

     

    군인, 사업가 출신으로 추진력이 매우 강하다는 최유나의 남편은 기획자로 활동을 하며 최유나가 가수생활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최유나는 예전 인터뷰에서 자신의 가수 생활로 인하여 자신과 남편 사이에는 아직 자녀가 없다고 밝히며 "처음에는 입양도 생각했다. 그런데 아이는 학교부터 시작해서 모든 걸 다 해줘야 하는데 자신이 없었다. 제대로 완벽하게 못해줄 바에는 입양을 하지 말자고 생각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최유나 대표곡

     

    최유나는 감성적이면서 서정성 짙은 트로트 발라드 곡 이외에도 빠른 템포의 트로트 곡들로 많은 인기를 얻으며 활발하게 가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유나는 '흔적'과 '미움인지 그리움인지' 이외에도, 2000년에 발표한 곡인 '와인 글라스'는 2010년 제63회 칸 영화제에 경쟁부문에 진출한 영화인 이창동 감독, 윤정희 주연의 영화 '시'의 레드카펫 배경음악으로 선정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최유나의 대표곡으로는 '흔적', '미움인지 그리움인지', '별난 사람', '숨겨진 소설', '슬픈 그림자', '밤차로 가지 말아요', '반지', '초대', '와인 글라스', '애정의 조건', '밀회', '남이다' 등이 있습니다.

    신신애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신신애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신신애 나이, 고향, 프로필, 미혼 배우이자 가수인 신신애는 1953년 4월 23일 전라북도 순창 출생으로 현재 만 70세입니다. 고려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하였고, 고려대학교 부속 혜화병원 (현 고대

    dreamslove.tistory.com

    가수 현숙 프로필, 나이, 고향, 결혼

     

    가수 현숙 프로필, 나이, 고향, 결혼

    현숙 나이, 고향, 프로필, 대표곡 현숙은 본명은 정현숙이며 1959년 5월 17일 전북 김제 출생으로, 현재 만 64세입니다. 금성여자중학교, 김제여자고등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졸

    dreamslove.tistory.com

    가수 이자연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가수 이자연 나이, 고향, 프로필, 결혼

    이자연 나이, 고향, 프로필, 데뷔 이자연은 본명은 이현옥이며 1958년 8월 18일 경북 군위군 출생으로 현재 만 65세입니다. 건국대학교 예술학부, 건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방송통신융합학과를

    dreamslove.tistory.com

    '돌팔매' 가수 오은주 나이, 고향, 프로필, 대표곡

     

    '돌팔매' 가수 오은주 나이, 고향, 프로필, 대표곡

    오은주 나이, 고향, 프로필 오은주는 본명은 오은례이며 1966년 서울 출생으로 현재 58세입니다. 오은주의 혈액형은 B형이며 종교는 불교입니다. 2남 2녀 중 셋째이며 슬하에 자녀 1명을 두고 있습

    dreamslove.tistory.com

    가수 박진도 나이, 고향, 프로필, 대표곡

     

    가수 박진도 나이, 고향, 프로필, 대표곡

    박진도 나이, 고향, 프로필, 본명 가수 박진도는 1963년 6월 20일 전남 진도 출생으로 본명은 박정준이며, 나이는 현재 만 60세입니다. 종교는 천주교입니다. 가수 이전에는 권투선수로 활동을 하였

    dreamslove.tistory.com